조민아 프로필 히스토리 근황 및 쥬얼리 조민아 왕따 고백 정리
최근 조민아 전 쥬얼리 멤버가 그룹 활동 동안 왕따를 당했다고 고백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조민아 왕따 고백 상황과 그녀가 말한 전문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조민아의 나이 학력 등의 프로필과 그간 여러 논란과 근황에 대한 히스토리를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쥬얼리 조민아 왕따 고백 정리
쥬얼리 왕따 고백
조민아는 17일 장문의 글을 남기며 "20대 초반에 그룹 내에서 3년 넘게 왕따를 당했고, 벤 안에서 항상 담배들을 폈던 것이 너무 고통스러웠습니다. 그간 멤버들끼리 사이가 다 좋았다고 말한 것은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보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멘탈을 부여잡으며 그룹 계약기간은 겨우 마쳤지만, 재계약은 꿈도 꿀 수 없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조민아는 또한 "상처를 준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로 인해 다른 사람이 고통 받는 것에 대해 관심이 없거나 외면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당한 사람에게는 그 순간의 숨막힘, 모멸감, 비참함이 고스란히 남아 몇 년, 몇 십 년을 고통받았습니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조민아 고백 전문
공황장애로 힘든 분들께 힘이 되어드리고자 올린 글이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정말 든든합니다.
20대 초반에도 공황장애를 자주 겪었다는 오보가 났는데요. 그땐 공황장애가 아니라 그룹 내에서 3년 넘게 왕따를 당했고, 벤 안에서 항상 담배들을 폈던 게 너무 고통스러웠으며, 인간 재떨이가 되었던 순간에도 멘탈을 부여잡으며 버텨냈습니다. 따돌림당했다는 걸 인정하면 혹시라도 내가 이상해서 그런 꼴을 당한 거라고 세상 모두가 똑같이 몰아세울까 봐 그게 두려워서 사이가 다 좋았다고 했지만, 나중에는 벤에 같이 타지도 못해서 댄서 분들 차량을 같이 타고 다니며 그룹 계약기간을 겨우 마쳤고, 재계약은 꿈도 꿀 수 없었습니다.
거센 풍파들을 다 겪어내고 시간이 한참 흘러 잘 살고 있는 제가 인간관계 혹은 사람 때문에 힘든 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 건, 상처를 준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로 인해 타인이 고통받는 것에 대해 관심이 없거나 외면한다는 점입니다.
기억이 안 난다고 하거나 그런 적이 없다고 우기면 그만이더라고요.. 당한 사람에게는 그 순간의 숨막힘, 모멸감, 비참함까지 고스란히 남아 몇 년, 몇 십 년을 고통받습니다. '어쩌면'이라는 마음으로 진심 어린 사과를 기다리며 '역시나' 라는 도끼에 찍히지 마세요. 고통의 크기는 반복 속에서 몇 배나 커집니다.
세월이 흘러도 사람은 절대 변하지 않아요. 사과를 하면 그런 행동을 했다는 걸 인정하는거라 어떻게든 부정할 겁니다. 도리어 네가 이상해서 그런거라고 모두에게 손가락질 당할까봐 나 자신조차 스스로의 상처를 외면하고 아닌척 했잖아요. 살아야 하니까.. 그들도 그래서 외면하겠거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버리고, 자신의 아픔을 충분히 토닥여주고 더 잘 살아버리세요.
복수라는 말도 아깝고 나 자신을 위해서요. 과거의 상처에 고립되면 현재의 삶이 피폐해지고 미래를 기대할 수 없어요. 스스로를 치유하고 상처 없는 나로 돌아가 편견 없이 인생을 잘 살아갈 용기가 필요합니다. 결코 여러분의 잘못이 아니에요. 그들도 그들의 인간관계는 있을 테니 그저 결이 다른 겁니다.
나에게 해가 되면 벗어나야 하고, 길이 아니면 가지 말아야 합니다. 혼자라며 숨지 말고, 아프면 아프다고 힘들면 힘들다고 꼭 이야기하고, 나를 괴롭히는 상황에서 벗어나세요. 이겨내지 못할 힘겨움은 없습니다. 단지 시간이 걸릴 뿐, 다 지나갑니다. 언제나 응원해요. 우리 모두는 소중하고 여러분의 삶은 더없이 아름답습니다
조민아 프로필 나이 히스토리 근황
조민아 프로필
조민아의 본명은 조하랑이며 1984년 6월 23일 경상남도 마산 출생으로 올해 40살입니다. 키는 166cm, 몸무게 41kg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으며 아들이 있습니다. 조민아는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초등학교, 양동 중학교, 명덕 여자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서울예술대학교를 중퇴하였습니다. 그 후에는 동국대학교에서 공연예술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종교는 불교이며 MBTI 유형은 ENFJ입니다. 조민아는 원래 조진주라는 이름으로 아역배우로 데뷔하였고, SM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으로 있었습니다. 쥬얼리 활동을 시작하며 '민아'라는 예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쥬얼리 당시 서브보컬 역할을 맡았으며 다른 멤버들에 비해 끼가 부족해 존재감이 많이 없었지만, 안정적인 라이브 능력으로 팬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나 계약종료 후 그녀는 쥬얼리를 떠나 다른 활동을 했고, 그 때문에 쥬얼리를 기억하는 기성세대들에게도 그 이후의 사건사고를 통해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5년 쥬얼리가 해체된 이후, 조민아는 제빵 사업을 시작하였고 여러 논란을 겪었습니다. 그녀는 2021년 이후에는 육아에 집중하며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2년 7월에는 TV 프로그램 '진격의 할매'에 출연하여 이혼 후 주변 지인들과의 연락을 끊었다는 사연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민아 히스토리 근황
■ 2015년 4월: 조민아의 베이커리가 있던 자리가 매물로 나왔다.
■ 2015년 5월: 부동산 확장에 대한 루머를 적극적으로 부인하였다.
■ 2015년 6월: 허위사실을 유포한 악플러에게 경고문을 발송하였다.
■ 2015년 6월: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하하고 "착한 가격"이라고 홍보했다. 이후 제품 품질은 상대적으로 개선되었다.
■ 2015년 8월 14일: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
■ 2016년 11월: 악플을 단 사람들에 대해 고소하겠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주장하는 악플의 내용은 "비싼 가격에 비해 품질이 떨어진다"는 객관적 평가이었다.
■ 2016년 11월: 동교동 삼거리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였고, 이전 매장이 있던 자리에는 구제 의류 가게가 들어섰다.
■ 2017년: 매체에 적극적으로 기사화되었으며, 기사는 리뷰와 인터뷰 모두 포함하였다.
■ 2017년 10월 16일: 베이커리를 그만둘 계획을 발표하였고, 악플러 10명을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 2017년 11월 6일: 공인중개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며, 자격증을 이미 취득한 것을 밝혔다. 그러나 실제로는 공인중개업을 하지 않고 베이킹 클래스를 계속 진행하였다.
■ 2018년 9월: 건강상의 문제로 매장을 11월에 폐업할 계획임을 밝혔다.
■ 2018년 11월 11일: 베이커리 매장을 정식으로 폐업하였다.
■ 2018년 12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 2019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새로운 아뜰리에를 오픈하였다.
■ 2019년 6월: 레이노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 2020년 1월 2일: 새로운 아뜰리에 매장 '노뜨흐 프헹땅'을 폐점한다고 밝혔다.
■ 2020년 1월 1일: 인스타그램에 결혼을 암시하는 글을 올리며 공개구혼을 했다가, 1월 27일에는 사실상의 남자친구가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 2020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는 남자친구에게 컵케이크를 만들어주며, 이를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 2020년 5월 7일: 남자친구와 헤어진 사실을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남자친구의 거짓말과 술을 마시면 나타나는 난폭한 행동 등이었습니다.
■ 2020년 11월 15일: 새로운 연인과 결혼하고 임신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 남편은 피트니스 센터 관장이었습니다.
■ 2021년 11월 25일: SBS플러스 연애도사2에 출연하여 과거의 논란을 물타기 해명하려 했으나, 이는 다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 2022년 5월 16일: 인스타그램에 가정폭력을 당한 듯한 글을 올렸습니다. 관할 소방서에 과호흡으로 신고가 접수된 사례가 있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2022년 12월 21일: 이혼 소송을 마무리했으며, 아들은 혼자 키우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2023년 7월: 다시 '쿠킹민아'라는 홈베이킹 클래스 공방을 열었으며 쥬얼리 당시 자신이 왕따 피해를 고백해 다시금 화재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