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생물체와 싸우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이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탄생했습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로 미확인 구체의 침공이 만든 사상 최악의 사태에 '펜' 대신 '총'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질 예정. 메가히트를 기록한 하일권 작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방과 후 전쟁활동 웹툰 정보와 하일권 작가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 웹툰 정보
방과 후 전쟁활동은 웹툰은 하일권 작가의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연재되었습니다.
이 웹툰은 학원, 액션, 스릴러, 밀리터리, SF 장르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작의 스토리는 수능을 132일 앞둔 어느 여름날 전 세계 상공에서 보라색 물체들이 나타나면서 시작됩니다.
본격 가산점을 위해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징병되어 싸우는 작품으로 평화롭던 여름날 돌연 전 세계 상공에 다양한 크기의 보라색 물체들이 나타납니다. 이 보라색 중대형 세포들은 먼저 인명에 피해를 끼치지는 않으나 소형 세포는 이동하며 인간을 공격합니다.
이러한 비상사태에 학생들은 입시 가산점이라는 미끼에 학도병이 되어 펜 대신 총을 들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예전과는 다른 강압적인 분위기 속에서, 성동고등학교 3학년 2반 급우들은 힘을 합쳐 이 외계 세포들과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일권 작가의 방과 후 전쟁활동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공개되고 있으며 방과 후 전쟁활동 웹툰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일권 작가 프로필
하일권 작가는 1982년 1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42살이며 네이버 웹툰의 초창기를 이끈 작가 중 한 명입니다. 학력은 동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하일권 작가는 주로 중편 스토리물을 연재하며, 독특한 소재와 웹툰의 특성을 잘 살린 연출, 뛰어난 스토리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6년 파란 웹툰에서 삼봉이발소를 연재하여 총 조회수 1천만 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주요 작품으로는 '3단 합체 김창남', '두근두근 두근거려', '안나라수마나라' 등이 있습니다. 하일권 작가는 작품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것을 즐기며, 이야기와 캐릭터를 남들에게 오래 보여주는 장편 연재보다 다작으로 이것저것 해보는 것을 더 재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힌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