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랭킹 연봉 및 신유빈 동메달 경기 영상
한국 여자 탁구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 일본팀에 패배해 아쉽게 동매달에 그치게 되었습니다. 이에 한국 탁구의 희망 신유빈 선수가 단식 2경기에서 모두 패배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소식과 영상을 살펴보고 한국 탁구의 기대주 신유빈 선수의 나이 키 학력 랭킹 연봉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유빈 아시안게임 동메달 경기 영상
신유빈 동메달
오광헌 감독 지휘 아래 한국 여자 탁구 대표팀은 오늘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진행된 여자 단체전 준결승에서 일본과 대결하여 1 대 3의 점수로 패배해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두 번째 동메달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아시안게임 탁구 규칙에 따라, 3·4위 결정전은 진행되지 않으며 준결승에서 패한 두 팀 모두 동메달을 받게 됩니다. 한국 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주목받는 신유빈(대한항공), 전지희(미래에셋증권), 서효원(한국마사회)을 비롯하여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 이은혜(대한항공) 등 총 5명의 선수가 단체전 동메달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출전한 신유빈 선수는 1단식에서 하야타 히나(9위)에게 0-3(7-11 6-11 8-11)으로 패해 어렵게 경기를 시작해 3게임에서 6-1로 앞서며 분위기를 바꾸는가 싶었지만, 하야타의 단단한 백핸드를 뚫어내지 못하고 역전당했습니다.
이후 4단식에 다시 한번 나선 신유빈이 히라노에게 1-3(11-13 11-7 10-12 9-11)으로 지면서 한국의 결승 진출 도전은 실패로 끝났습니다. 신유빈은 히라노와 역대 단식 전적에서 1전 1승, 복식 전적을 더하면 3승 2패로 앞서던 터여서 더 아쉬운 패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여자 탁구는 1990년 베이징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후로는 아시안게임 단체전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것이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 여자 탁구 팀은 중국과 결승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신유빈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랭킹 연봉 및 신유빈 동메달 소식 영상
신유빈 프로필
신유빈 선수는 2004년 7월 5일, 경기도 수원시 출생으로 올해 20살입니다. 그녀의 학력은 군포화산초등학교와 청명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가족 구성은 아버지 신수현님, 어머니 홍미선님 그리고 언니 신수정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주로 오른손을 사용하며 셰이크핸드 올라운드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그녀의 세계 랭킹은 9위이며 그녀의 연봉은 카더라지만 8천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신체는 키 169cm, 몸무게 61kg입니다. 현재는 대한항공 여자 탁구단과 규슈 아스티다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그녀의 소속사는 Management GNS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주목받아 여러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특히 2009년 9월 12일에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여 당시 국가대표 감독인 현정화 선수와의 대결에서 탁월한 기술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고등학교를 건너뛰고 바로 실업팀에 입단한 그녀는 처음 받은 월급으로 운동화 53켤레를 복지기관에 기부하는 등 기부 활동도 적극적으로 했습니다. 15세 11개월 16일의 어린 나이에 국가대표로 발탁되었고, 이로 인해 한국 탁구 역사상 최연소 국가대표 발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귀여운 외모는 네티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팬인 그녀는 뷔 멤버를 특히 좋아하며, 이에 관한 여러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녀가 좋아하는 음식은 간장게장, 곱창, 닭발, 떡볶이, 순대입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나, 많이 먹지는 못합니다.
2021년 7월 19일에는 도쿄 올림픽을 위해 출국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과의 교류도 활발히 하며, 배우 이청아와는 친한 사이입니다.
아버지와의 소통하는 모습도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천재 탁구선수로 알려진 이토 미마 선수와는 여러 면에서 비교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를 가진 선수로, 그녀의 성장과 활약을 계속해서 주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