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대치동 유명 일타 강사 이지영이 '연봉 100억'의 삶을 공개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방송된 이상민, 탁재훈, 임원희, 김종민이 대치동 한 강의실에서 이지영 강사를 만나 문제를 풀며 이지영 강사의 삶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지영은 대치동 수업이 있는 날에는 무조건 4시 30분에 기상한다며 수업은 9시 시작인데 사실 5시부터 헤어·메이크업을 받는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다음 강의를 누르는 동기 중 하나가 선생님의 착장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서 누르더라고 전담 스타일리스트도 따로 있다고 전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이에 미우새 출연한 이지영 강사의 나이, 연봉, 인스타그램, 프로필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지영 강사 학력 및 연봉
이지영 강사는 연봉 100억 이상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년 세바시에 출연한 이지영 강사는 2017년 한 해 수입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 교재 판매비로 59억 9149만 2000원, 온라인 강의료로 218억 373만 3406원, 오프라인 강의료로 39억 675만원을 벌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총합으로 약 317억으로 2017년이 가장 많이 벌은 해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이지영 강사는 연봉 100억은 가뿐히 넘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우새 방송에서 이지영은 연봉이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다며 온라인으로는 교재, 강의가 판매되면 회사와 수익 배분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강의도 학원에 학생들이 모이면 수강료를 학원과 수익 배분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회사와 수익 배분 비율은 보통 신규 강사로 시작할 때는 회사가 총액을 10으로 보면 7보다 더 많이 가져간다고 전하며 재계약을 하면서 조건이 달라지고 협상에 따라 연봉과 수익이 올라간다고 말하며 스포츠 FA제도와 비슷하다며 유명 강사 이적에 따라 회사 주가가 움직이기도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지영 강사 학력, 프로필, 인스타그램
이지영 강사는 350만 명의 누적 수강생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이투스 사회탐구 일타 대표 강사로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사회·문화와 통합사회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지영 강사 학력은 진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학사, 석사를 졸업하고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이지영 나이는 1982년 생으로 올해 42살입니다.
이지영 강사의 특징은 특유의 쉰 목소리와 일목요연한 필기와 깔끔한 교재 디자인, 포스텝 선지 분석, 수업 내용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각종 썰 등 여러 강점들 덕분에 10년 넘게 사회탐구 영역에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지영 강사는 어린시절 매우 가난하게 산 탓에 독학으로도 공부했지만 TV로 EBS 강의를 들으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덕에 가난한 아이들이 강의비와 교재비가 없어도 자신의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고 인강강사 데뷔와 동시에 EBS에도 출강하며 2009년부터 2018년까지 바쁜 스케줄을 쪼개 학생들에게 공교육을 제공하게 되어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