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을 앞두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이승우는 축구대표팀 명단에 들지 못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승우 축구대표팀 명단 제외 이유 배경을 살펴보고 이승우 연봉 나이 고향 학력 전북 이적 프로필 등의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승우 축구대표팀 명단 제외 이유 배경
이번에 발표된 축구대표팀 명단은 9월에 열릴 A매치에 출전할 선수들로 구성되었으며, 한국 대표팀을 이끌 홍명보 감독이 직접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대표팀 명단에는 기존의 핵심 멤버들이 대거 포함되었습니다.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 유럽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이 변함없이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울산 현대) 등도 이번 명단에 포함되어 안정적인 전력을 기대하게 합니다.
특히 이번 대표팀에는 새로운 얼굴 4명이 발탁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K리그 강원FC에서 활약하며 내년 토트넘으로 이적이 확정된 양민혁이 처음으로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덴마크의 미트윌란으로 이적한 중앙 수비수 이한범 역시 성인 대표팀에 첫 발탁되었으며, 강원 FC의 황문기와 인천 유나이티드의 최우진도 처음으로 국가대표 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오랜만에 대표팀으로 복귀한 선수들도 눈에 띕니다.
미드필더 엄지성(스완지 시티)은 2022년 1월 아이슬란드와의 친선경기 이후 약 2년 8개월 만에 다시 대표팀에 발탁되었고, 이동경(김천 상무)과 김준홍(전북 현대)은 각각 1년여 만에 태극마크를 다시 달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승우는 2019년 6월 파울루 벤투 전 감독 시절 대표팀 발탁을 끝으로 단 한 번도 승선하지 못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대표팀 탈락 배경에는 이승우 싸가지론이 강하게 작용되고 있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만 17세의 이승우는 홍명보 재단이 주최한 "꿈나무 자선축구" 대회에 참가해 13살 연상 정지원 아나운서와 허리를 감고 춤을 추고 볼에 뽀뽀를 요구하는 등 상당히 부적절한 태도를 보인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또한 2018년 8월 29일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준결승 베트남전에서 전반 30분쯤 플레이 도중 뒷걸음 치는 심판과 부딪치며 그라운드에 쓰러졌고 이를 본 대표팀 의료진은 허리쪽에 먼저 응급조치를 취하려 했지만 화면상 이승우는 목,목,목,목 씨X의 입모양을 보여 아파서 괴로워하는 것 이상의 갑질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한편 대표팀은 9월 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소집되어 훈련에 들어갑니다.
이후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10일 오만과의 원정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한국은 이번 3차 예선에서 이라크, 요르단, 오만, 팔레스타인, 쿠웨이트와 함께 B조에 속해 있으며, 각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할 수 있습니다.
이승우 나이 고향
이승우 나이는 1998년 1월 6일생으로 24년도 올해 27살입니다.
이승우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생이며 병역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축구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혜택을 받았습니다.
이승우 연봉 학력
이승우 학력은 서울대동초등학교를 졸업했고, 광성중학교를 중퇴한 바 있습니다.
이승우 연봉은 K리그 선수들 중 최고 금액으로 약 17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승우 전북 이적
최근 이승우 선수는 K리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계약 기간이 6개월밖에 남지 않은 이승우에게 여러 구단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초기에는 서울 이랜드 FC와 수원 삼성 블루윙즈가 그를 주목했지만, 결국 이승우는 강원 FC,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 현대 모터스와 같은 구단들뿐만 아니라 해외 구단들로부터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결국 이승우는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합의에 성공하게 되었으며, 송민규의 해외 이적설이 불거진 상황에서 그의 자리를 대체할 적임자로 평가받았습니다.
2024년 7월 21일, 인천 유나이티드 FC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유종의 미를 거둔 후, 이승우는 전북 이적으로 인해 팬들에게 직접 사과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후 이적이 확정되었으며, 수원 FC는 이승우를 전북 현대 모터스로 이적시키는 대신 정민기와 강상윤, 그리고 현금을 받는 트레이드를 성사시켰습니다.
전북 현대 모터스와의 계약 기간은 2028년까지 4년 6개월이며, 이승우는 전북 이적을 선택한 이유로 박지성의 존재와 전북이 대한민국 최고의 팀이라는 믿음을 들었습니다.
해외 구단으로 가지 않은 이유는 만족할 만한 오퍼가 오지 않았거나, 조건이 맞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결국 2024년 7월 24일, 전북 현대 모터스는 이승우 영입을 공식 발표했으며, 계약 조건에는 해외 이적 시 바이아웃 조항이 포함되어 있고, 연봉은 약 17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이승우는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동준의 번호이자 수원 FC에서 사용했던 등번호 11번을 달고 전북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