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명단 24명 선수 총정리
최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야구 대표팀 선수 24명이 발표되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야구 대표팀 최종 명단 선수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구대표팀 발표 및 선발 원칙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한국 야구 대표팀의 선수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이 팀은 투수 12명, 포수 2명, 내야수 7명, 외야수 3명 총 24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발 원칙은 각 구단당 1~3명의 선수를 선발하되, 만 25세 이하 또는 입단 4년 차 이하 선수와 연령, 입단 연차 제한이 없는 와일드카드 3명(구단별 최대 1명)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와일드카드 선수로는 투수 구창모(NC), 박세웅(롯데), 그리고 국군체육부대 제대를 앞둔 최원준이 선택되었습니다. 신인 선수로는 김동헌(키움)이, 아마추어 선수로는 장현석(마산용마고)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야구대표팀 24명 선수명단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최종 명단입니다.
■ 투수
구창모(NC, 와일드카드) 고우석(LG) 정우영(LG) 박영현(KT) 원태인(삼성) 박세웅(롯데, 와일드카드) 나균안(롯데) 곽빈(두산) 문동주(한화) 장현석(마산용마고) 이의리(KIA) 최지민(KIA)
■ 포수
김동헌(키움) 김형준(NC)
■ 내야수
김혜성(키움) 박성한(SSG) 문보경(LG) 강백호(KT) 김주원(NC) 김지찬(삼성) 노시환(한화)
■ 외야수
이정후(키움) 최원준(상무, 와일드카드) 최지훈(SSG)
이번 대표팀은 9월 중 소집되어 국내 훈련을 진행한 후 중국 항저우로 출국할 예정입니다. 아시안게임 야구 경기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